유휴 메커니즘을 활용한 매력적인 전략
Refence 는 플레이어가 성공하기 위해 전략을 세워야 하는 방치형 게임입니다. 방치 메커니즘 덕분에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적극적으로 플레이하지 않을 때에도 자원을 계속 얻고 진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플레이어는 영웅을 퀘스트에 보내어, 지속적인 발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건설, 업그레이드 및 방어
수동적인 진행을 넘어 Refence는 능동적인 게임 플레이 요소를 제공합니다. 이 게임은 로그라이크 요소와 타워 디펜스 메커니즘을 통합합니다. 플레이어는 전략적으로 영웅을 고용하고 장비를 갖추어 적의 위협으로부터 자신의 성을 방어해야 합니다. 다양한 사용자 정의 가능한 영웅을 통해 플레이어는 다양한 도전에 맞게 방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성을 업그레이드하고, 자원을 관리하며, 강력한 유물을 제작할 수 있으며, 연구를 통해 새로운 능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개선 사항을 잠금 해제하여 전략적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플레이어는 초기 게임 플레이에서 반복적인 수동 스와이프가 필요하다는 단점을 보고하며—잠재적으로 지루하고 RSI로 이어질 수 있지만—장기적인 진행에 필수적이지는 않습니다.
전략적 진행
Refence는 유휴 메커니즘, 전략적 자원 관리 및 로그라이크 타워 방어의 매력적인 조합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초반 게임의 반복적인 수동 스와이프 의존은 일부 플레이어에게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게임은 장기적으로 보람이 있으며, 플레이어가 자신의 속도로 진행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